예약문의

02-574-4425

간편상담신청 [보기]
상담분야 상담자명 전화번호

HOME > 소아 >

어린이 치료 > 소아시력 > 사시

사시

간헐성 외사시 한방치료와 운동법
소아시 (soasi@naver.com)
작성일 : 2018-07-24 | 조회수 : 124 | 추천:0

어린이 시력치료하는 소아시한의원 입니다.

소아시를 찾는 어린이 시력 환자중엔  근시,원시,난시 환자가 많긴 하지만, 최근들어 간헐성 외사시로 내원하는 아이들이 부쩍 늘었습니다.
원시가 심해져 오는 내사시 비중보다 간헐성 외사시로 문의 주시는 분들이 많아요.

이러한 간헐성 외사시 증상은 보통 아침에 일어나 멍하니 있을때, 저녁에 몸이 피곤할때, 스트레스가 많을때 간헐적으로 보여집니다.
성인의 경우엔 술을 마시거나 안정제를 섭취했을때도 증상을 보입니다.

간헐적 외사시는 한쪽눈이나 양쪽눈이 정중앙이 아닌 바깥쪽을 향해 돌아가는 증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외사시는 남자아이들 보다 여자아이들에게 더 많이 발병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사시의 원인은 굴절이상과 관련없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외사시가 있을 경우 동반되는 증상중에 하나는 눈부심인데, 아직 정확한 원인은 밝혀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햇빛이 강해 두눈으로 보는 능력이 떨어지며 눈부심 증상을 보인다고 합니다.

수술후 눈의 방향이 똑바로 되더라도 눈부심이 사라지지 않은경우가 더 많은데 이런경우 홍채근육을 강화하는 명암운동을 꾸준히 해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간헐적 외사시는 약시와 동반되어 보여지기도 하는데, 앞서 말한바와 같이 간헐적 외사시는 굴절과 관련이 없으나

 

굴절부등이 동반될 경우 약시가 더욱 빈발하였다는 논문이 있습니다 /대학안과학회지 2009-50(11)

 어머님들은 안과적 수술에 대한 적절한 수술시기에 관해 많이들 궁금해 하시는데요.
4~5세 이하의 아이들에게선 수술후 과교정이 되어 내사시가 발생는 경우도 있답닏.
아직 어린 영아들의 경우 과교정을 피하기 위해 수술을 4세이후로 늦추고 안경과 가림치료를

 

시행하며 진행을 지켜보는것도 좋은 방법이 될수 있겠습니다.

 지나친 과교정은 시간이 지날수록 사시각이 증가할 수 있다니 참고하세요.

 

 

 

1DSC_7593_00980_보정.jpg

 

- 수술후 복시 증상
복시가 생기거나 (대부분은 가림치료로 회복이 되긴하지만 1~3개월이상 회복이 되지 않는 경우엔 재수술 필요) 부족교정이 될수 있습니다.

- 수술후 재발
사시수술은 양안의 균형이 깨지게 되면 언제나 재발 가능합니다.
성장기의 어린이는 굴절이상이 계속적으로 변화하는 시기 이므로 주기적인 검사를 통해 지켜보고

 

의사의 결정에 따라 재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잠복사시라 하여 보이지 않던 사시가 수술을 통해 새로운 잠복사시로 발현 될수 있습니다.

이처럼 간헐성외사시 수술의 경우 재발율이 높기 때문에 수술방법에만 의존하지 말고 외사시가 있는 반대 방향으로

 

바라보는 훈련을 통해 약한 시근육을 발달시키는 방법으로 재발율을 낮추는것이 중요합니다.

이외 에도 구조적인 이상으로 오는 증상이라고만 국한하지 않고, 왜 사시가 생기게 되었는지 기능적인 측면과

 

그외 여러가지 이유를 찾아 치료하는 소아시 이혁재 원장님에게 자세한 진찰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간헐적 외사시 치료 잘하는 양재 소아시한의원에서는 눈운동 프로그램을 통해 이미 많은 아이들이

 

좋은 성과를 내고 있으니 아래 눈운동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soasi.co.kr/soasi/

 

 

 

 


  1 /  

이혁재 소아시한의원

02-574-4425

병인을 알면 치료법이 보입니다.

간편상담신청 [보기]
상담분야 상담자명 전화번호
사이트맵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