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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조숙

성조숙증에 좋은 음식
이혁재소아시한의원 (soasi@naver.com)
작성일 : 2019-06-28 | 조회수 : 90 | 추천:0

우리 아이가 성조숙증이 의심된다면 가장 먼저 식습관 교정이 필요합니다.

요즘은 영양과잉의 시대입니다.

패스트푸드, 과자, 탄산음료 등 기름지고 단 음식을 많이 먹기 때문에 섭취하는 칼로리는 많습니다.

하지만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한 과일, 채소를 적게 섭취해 영양 불균형에 빠지기 쉽습니다.

성조숙증 치료를 위해서는 5대 영양소(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무기질)가 골고루 함유된 균형 잡힌
영양 섭취가 필요합니다.


<성조숙증에 좋은 음식>

* 단백질(육류, 어류, 유제품)

아이들은 고기(단백질)를 매 끼니 일정량 이상 섭취해야 합니다.

단백질은 근육, 내장, 효소, 호르몬 등을 구성하는 주요 신체구성성분으로 아이들의 성장과 발달에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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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백질은 크게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단백질로 나눌 수 있습니다.

동물성 단백질은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생선, 달걀, 우유 등이 있고, 식물성 단백질은 콩, 두부 등이 있습니다

단백질에는 필수 아미노산이라고 해서 우리 몸에서 합성되지 않거나 극소량만 합성되어 음식으로 꼭 섭취해야
하는 단백질이 있습니다.

같은 양의 단백질인 경우 동물성 단백질에 필수 아미노산이 더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육류 위주의 동물성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채소, 과일

피자, 치킨, 햄버거, 과자, 빵, 라면, 탄산음료... 요즘 아이들이 즐겨먹는 음식입니다.

이 음식들은 주로 탄수화물 함량이 높고 단백질, 채소, 과일은 부족합니다.


채소와 과일에는 5대 영양소 중 비타민과 무기질(미네랄)이 풍부합니다.


식이섬유 또한 풍부하여 장 내 독소가 배출되는 것을 도와주고 포만감을 느끼게 합니다.

따라서 채소와 과일을 많이 섭취하면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를 채워줄 뿐만 아니라 소아비만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엄마가 만들어 준 집밥

아이에게 가장 좋은 음식은 엄마의 정성이 가득 담긴 집밥입니다.

외식을 자주 하면 조미료, 설탕, 소금이 많이 들어간 기름진 음식 위주로 먹게 됩니다.

이런 음식을 자주 먹게 되면 성조숙증의 주요 원인인 소아비만이 되기 쉽습니다.

집에서 다양한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간 한식 위주 식단으로 우리 아이가 균형 잡힌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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