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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부진

키크는 음식과 한약복용 <소아시 성장한의원>
소아시 (soasi@naver.com)
작성일 : 2018-08-01 | 조회수 : 11 | 추천:0

소아성장 한의원, 키크는 음식과 한약복용


안녕하세요. 소아성장한의원 소아시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선 성장에 좋지 않은 음식을 소개해드렸죠.
오늘은 맛있고 키 크는 음식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치즈
아이들이 참 좋아하는 음식이죠. 우유를 우너료로 만들어 칼슘과 인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두 성분은 우리 몸의 골격이 성장 하는데 도움을 주고 뼈가 튼튼해지게 만들어 주므로 키크는데 아주 좋은 음식 입니다.


멸치,고등어
멸치는 너무나도 잘 알고 있는 키크는 음식중 하나로, 칼슘이 풍부한 음식의 대명사입니다.
멸치에는 칼슘은 물론 타우린성분까지 들어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도 감소시켜주어 성인병 예방 효과까지 있답니다.
고등어같은 등푸른 생선이나 참치는 질 좋은 단백질,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고 머리가 좋아진다는EPA와 DHA 가 들어있습니다.
염분이 강한 자반 고등어 보다는 별도로 소금간을 한 신선한 생선이 좋습니다.


두부
두부는 밭에서 나는 소고기라고 하죠. 그만큼 많은 단백질을 가진 영양가 있는 식품입니다.
아이들이 콩을 싫어할땐 두부로 대신해서 먹여보세요. 두부는 콩보다 단백질이 적고 지방도 적어 열량도 낮으며, 콩보다 소화가 잘되는 좋은 식품입니다.


해조류
미역에도 칼슘과 무기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뼈와 근육이 자라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해조류에는 어린이 뼈 성장과 뇌발달에 중요한 갑상선 호르몬을 만드는 요오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김에는 해조류 중에서도 단백질 함량이 많아 섬유질,비타민,칼슘,철분도 아주 풍부하게 들어있답니다.


육류
성장기 어린이에게 중요한 철분, 아연 함유량이 많습니다.
돼지고기에는 탄수화물을 에너지로 바꾸는데 필요한 비타민  B1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닭고기에는 풍부한 단백질이 들어있고 비타민A 까지도 많이 함유하고 있답니다.


달걀
달걀에는 성장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이 모유 다음으로 많이 들어있습니다.
높은 영양가에 비해 열량이 낮고 소화 흡수도 잘 되는 편입니다.
노른자 안에 들어있는 레시틴이라는 물질에는 뇌와 신경 조직의 중요한 구성 성분이 들어있어 두뇌 발달에 도움을 주고

콜린,비타민,무기질,지방등이 미세 혈관을 튼튼하게 도와줍니다.


버섯
버섯은 단백질이 적절히 함유되어 채소와 고기의 장점을 고루 갖춘 좋은 식품으로 과일이나 채소처럼 무기질 또한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표고버섯에 들어있는 렌티난 성분은 면역계 기능을 좋게하는 물질이 들어있고, 생표고 보다는 말린 표고버섯이 더 좋습니다.
이것은 버섯을 햇볕에 말릴때 비타민D 가 많이 생겨 칼슘 흡수를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당근
당근에 있는 베타카로틴은 항산화 작용을 하여 활성산소가 세포를 손상시키는것을 막아줍니다.
당근을 많이 먹으면 베티카로틴이 비타민A 로 바뀌며 야맹증 예방에도 효과적이며 수용성 섬유소가 많이 들어있어 장운동도 좋아지게 합니다.


더운 날씨에 입맛을 잃은 아이들이 많을겁니다.
성장에도 좋고 몸에도 좋은 야채와 고기를 잘게 다져 볶아 김가루에 또르르~~ 굴려서 만들어주는 "영양주먹밥"은 어떠실까요?  ^^


우리 소아성장한의원 소아시를 찾는 많은 어린이들도 맛있는 식사와 균형있는 식단으로 키쑥쑥~ 눈도 좋아지는 예쁜 아이들로 성장하길 바랍니다.


https://blog.naver.com/soasi1004/221330544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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