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약문의

02-574-4425

간편상담신청 [보기]
상담분야 상담자명 전화번호

HOME > 소아 >

어린이 치료 > 어린이 성장 > 성장부진

성장부진

어린이 성장한의원,성장부진 먹는습관이 문제다?
소아시 (soasi@naver.com)
작성일 : 2018-07-31 | 조회수 : 46 | 추천:0

어린이 성장한의원,성장부진 먹는습관이 문제다?


엄마들이 아이가 밥을 안 먹으면 행여나 배고플까 아이를 굶지않게 하기 위해서 밥대신 우선 아이가 좋아하는걸 먹이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의 식습관에 따라 잘 자라지 않는 경우도 많다는걸 기억해야 합니다.

성장부진인 아이들의 경우 음식의 양이 아니라 질에 문제가 있을수 있어요.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가 한두 가지만 부족해도 제대로 자라지 못하므로 음식에 어떤 영양소가 지속적으로 부족하게 되면 그냥 봐선 잘 모르지만,

그러한 식습관이 지속된다면 결국 큰 영향을 받을수 있습니다.


밥을 잘 안먹으려 하고 너무 적게 먹어요.


적게 먹으면 아무래도 전반적인 영양이 부족해 잘 크지 못하는건 너무나 당연합니다.
먹는게 너무 없어 걱정스럽다면 어떤 이유로 밥을 잘 안먹으려 하는지 소화기문제나 에너지 대사에 문제가 있는지를 진단 해 보아야 합니다.


밥은 안먹고 간식으로 살아요


앞서 말한것 처럼 엄마는 밥대신 다른 간식이라도 속을 채워주려고 노력합니다.
실제 병원에 내원하는 아이들을 자세히 보면 오자마자 과자나 사탕, 빵등을 먹는 아이들이 있어요.
아이가 밥을 안먹으니 그거라도 먹인다고 하시는데, 간식을 먹으면 정작 끼니때 배가 고프지 않게 되고 , 결국은 식사량이 줄어 필요한 영양소 공급을 받지 못하게 됩니다.


우유만 너무 좋아해요


우유를 완전식품이라 하여 키 크는데 좋다고 우유를 많이들 마시는데요.
물론 우유에는 칼슘,단백질등 좋은 영양소가 많지만, 성장기에 필요한 영양을 모두 채워줄순 없습니다.
우유만 마시고 다른 음식들을 먹지 않으면 철분 부족으로 빈혈이 올수도 있답니다.


인스턴트, 패스트푸드를 자주 먹어요.
이러한 음식들로 열량은 충당할순 있지만, 나머지 다른 영양소가 부족하고 키성장에 해로운 동물성 지방 함량이 높습니다.

물론 탄수화물, 단백질은 섭취할수 있지만 그외에 비타민, 무기질등은 부족하게 되죠.
나트륨 함량도 높아 뼛속 칼슘이 빠져나오고, 함께 먹는 콜라 속 카페인은이 칼슘흡수를 막으니 당연히 성장하는 어린이 들에게 먹여서는 안되는 음식들 입니다.


티비나 핸드폰 사용이 너무 많아요.


전자기기 사용이 많아지면 어린이 시력에도 도움이 안 되지만, 빨리먹고 다시 티비나 폰,PC 사용을 하고 싶어 급하게 빨리 먹는 습관을 보이거나 밥먹는데 집중하지 못합니다.
밥을  2~30번씩 꼭꼭 씹어 침속에 있는 소화효소들이 많이 나오게 먹어야 소화도 잘 되는데, 대충 씹어서 삼키게 되면 말랐지만 배만 뽈록 나오는 체형의 아이가 됩니다


소아시한의원에서 진단하는 병인중 '식적' 에 해당하는 아이들의 가장 큰 식습관이기도 합니다.
이런 식적 증상을 해결해야만 아이 성장부진을 치료할수 있습니다.


식적증상이 궁금하다면 아래사진 클릭하여 자가진단하러 가기  ~!

http://www.soasi.co.kr/soasi/etiology/self-test2.php

  1 /  

이혁재 소아시한의원

02-574-4425

병인을 알면 치료법이 보입니다.

간편상담신청 [보기]
상담분야 상담자명 전화번호
사이트맵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