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약문의

031-553-7979

간편상담신청 [보기]
상담분야 상담자명 전화번호

HOME > 성인 >

성인 치료 > 신경질환 > 우울증, 공황장애

우울증, 공황장애

우울증의 정의

우울증은 모든 것이 귀찮고 흥미가 없고 특별히 살만한 이유가 없다고 생각하는 무서운 질병으로 주로 여성이나 노인들에게서 많이 나타나지만 요즘에는 청소년 어린이까지 확산되고 있어 매우 심각한 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울증의 원인
  • 환경적 요인 - 가족문제 경제문제로 인한 갈등 - 칠정
  • 생화학적 요인 - 뇌의 신경전달물질 분비 이상
  • 유적적 요인 - 같은 습관을 공유함으로 해서 발생
  • 습관적 요인 - 과음 과식 수면 과로 과도한 성생활 - 식적, 노권, 방로
  • 체내 노폐물 정체요인 - 담음과 어혈

우울증의 증상

출근길에 길바닥에 떨어져있는 낙엽을 보았는데 마음이 아리고 슬펐다고 하면 우울증일까요?
정답은 그럴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다 입니다.
잠시 우울한 마음이 들었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다시 일상으로 돌아간다면 그것은 우울증이 아니고 감성이 풍부한 것입니다.

하지만 우울증이 되면 슬픈 감정이 지속되고 얼굴 표정이 어두워집니다.
우울증은 곧바로 불면증과 연결되기 쉬우며 밖에 나가는 것을 꺼리고 열등감과 절망감이 심해지면서 사람 만나는 것도 싫어합니다. 그런 못마땅한 자신을 발견하고 급기야 자살이라는 극단적인 방법을 선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소아시에서는 우울증을 어떻게 치료하나

사람 사이의 관계가 복잡해지고 사회가 빠르게 변하면서 우울한 사람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밖을 보고 살다 보니 정작 나를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은 적어지기 때문에 더 그렇습니다. 일반적으로 우울증을 치료하기 위해서 항우울제를 복용하지만 근본적인 원인이 해결되지 않는 이상 치료하기 힘이 듭니다.우울증을 제대로 치료하기 위해서는 개인의 환경과 습관에서 비롯된 병인을 반드시 치료해야 합니다. 초기에는 잠시 우울한 기분 이었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자연히 회복될 수 있지만 병인이 있는 경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치유력이 떨어져 우울증으로 발전하는 것입니다. 병인은 개인의 습관과 환경에서 발생합니다. 우울증은 병인에서 오고 병인은 습관과 환경에서 오는 것입니다.

병인전문가인 소아시한의원에서는 습관과 환경의 개선을 통해서 병인을 다스리고 병인을 해결함으로써 우울증을 치료합니다. 우울증도 습관 입니다. 습관을 바꾸면 병인이 사라지고, 병인이 사라지면 우울증은 자연스럽게 사라지는 것 입니다.

동우당한의원으로 예약문의

031-553-7979

병인을 알면 치료법이 보입니다.

간편상담신청 [보기]
상담분야 상담자명 전화번호
상담 및 예약
사이트맵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