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약문의

031-553-7979

간편상담신청 [보기]
상담분야 상담자명 전화번호

HOME > 성인 >

성인 치료 > 신경질환 > 병인면역뜸

병인면역뜸

뜸을 해야 하는 이유

쑥뜸은 쑥을 태워서 우리 몸에 온열자극을 주는 한방 치료법입니다.
뜸이 추운 북방지역에서부터 시작된 것으로 보면 뜸 요법은 차가운 기온과 세찬바람으로 인해 차가워진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목적에서 시작됐다고 할 수 있습니다.
외부의 한기에서 비롯된 통증을 해소하는데 가장 유용한 것이 바로 열 자극이 기본이 되는 뜸 요법입니다.
뜸을 해보면 우리 몸 어디를 뜨더라도 일정부분 효과가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것은 뜸 요법이야말로 큰 부작용 없이 할 수 있는 최고의 치료법이자 건강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뜸 치료의 원리

명나라 때 의학입문을 저술하신 이천 선생은
‘몸이 허한 사람에게 뜸을 뜨는 것은 따뜻한 열기가 몸의 근본적인 원기를 도와주기 때문이고, 사기(나쁜 기운)가 실한 사람에게 뜸을 뜨는 것은 뜸의 화기를 따라서 나쁜 기운이 몸 밖으로 발산될 수 있게 하기 위함이고, 몸이 냉한 사람에게 뜸을 뜨는 것은 뜸의 더운 기운으로 몸을 다시 따뜻하게 회복시키기 위함이고 몸에 열이 많은 사람에게 뜸을 뜨는 것은 열이 모여 있는 것을 밖으로 발산시키기 위함이다.’ 라고 했습니다.

소아시한의원의 병인면역뜸

뜸 요법은 뜸쑥을 질병과 관련된 경혈에 올려놓고 연소시킴으로써 거기에서 나오는 온열자극으로 질병을 치료하고 건강을 증진시키는 목적으로 합니다. 피부에 열 자극을 통해서 몸의 면역반응을 증가시키는 것입니다.

한의학 고전 황제내경의 ‘영추’편에 보면 위기(衛氣)란 살 속을 따뜻하게 하고 살갗을 충실하게 하며 땀샘을 건강하게 하여 땀구멍이 열렸다 닫혔다 하는 작용을 맡기 때문에 위기가 따뜻하면 몸이 충실해진다.’ 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위기(衛氣)에 문제가 발생하면 저항력이 약해지면서 감기와 같은 병이 발생합니다.

면역이 떨어지고 질병이 발생하는 이유는 개인의 잘못된 습관과 환경에서 비롯된 병인입니다.
병인면역뜸은 환자의 병인에 맞추어 치료하기 때문에 면역을 증가시키고 질병을 치료하는 두 가지 목적을 모두 충족 합니다.

병인면역뜸

면역이 약하고 기력이 약한 경우에 뜸을 크게 뜨면 열 자극 자체가 오히려 체력에 부담이 되면서 힘이 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뜸쑥의 크기는 증상의 정도와 체력의 정도에 따라 조금씩 달라집니다.
뜸을 하는 횟수는 하루 1회 3장~5장 정도가 적당합니다.
소아시한의원에서 정확한 병인진단 후 체력에 맞는 올바른 뜸 요법으로 치료하세요.

동우당한의원으로 예약문의

031-553-7979

병인을 알면 치료법이 보입니다.

간편상담신청 [보기]
상담분야 상담자명 전화번호
상담 및 예약
사이트맵 보기